선진형 교과교실제
교과별로 특성화된 교실 환경을 마련하여 학생들이 과목별로 전용 교실을 찾아 이동하며 수업을 듣는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
1. 학교 현황
학교명 |
설립구분 |
도입연도 |
학급 수 |
교과교실 수 |
마산여자고등학교 |
공립 |
2022 |
21(2) |
36 |
2. 교과교실 공간 구성 및 교실 수업 혁신
- 1) 사용자 참여 설계를 통한 공간 조성 및 공간교육
- 공간 주권 회복을 통한 학생 인권 존중
- 2) 프로젝트 학습에 특화된 공간 재구성
- 메이커교육, 프로그래밍 수업 등에 활용
- 3) 학생 중심 공간 조성 및 활용
- 학습카페, 모둠활동실, 홈베이스, 쉼터 등
- 자기주도학습, 토론 학습, 동아리 활동, 공강 및 대기시간 활용 등
- 4) 교과별 특화 수업 및 공간 활용
- 개별 교과의 특성을 반영한 교과 교실 활용 수업 혁신
3. 교과교실 분포도
구분 |
교실 수 |
활용 교과 |
교과교실 |
26 |
선택과목 교실(14), 영어(4), 과학(2), 음악(1), 미술(1), 진로(1), 기술·가정(2), 온라인수업 전용실(1) |
공용실 |
10 |
홈베이스(3), 학습카페(3), 다목적실(3), 동아리실(1) |